블랙베이스와 에코바이오차 차이점 > 질문과답변

본문 바로가기

(주)케이아그로는 농작물의 경작성 향상을 위한
토양개선(토양물리성 증진)을 주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질문과답변

블랙베이스와 에코바이오차 차이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기일
댓글 2건 조회 1,416회 작성일 22-10-27 15:04

본문

에코바이오차와 블랙베이스 두가지가 있는데 내년에 텃밭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작물은 수박이구요 정식할때 두가지를 섞어서 사용해도 되는지 그리고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안하고 이 두가지만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한가지만 사용한다면 어느것이 수박한테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일반 다른퇴비를 사서 혼합해서 사용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장철호님의 댓글

장철호 작성일

두가지 함께 사용해도 됩니다. 에코바이오차와 블랙베이스를 20평에 각 1포정도 하시면 됩니다. 수정 후 바둑알크기정도 되면 추비를 해야 하는데 약 보름간격으로 2회정도 물에 녹는 비료를 구입하여 살포하면 됩니다. 수확예정 15-20일전에는 비료를 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일반퇴비와 함께 사용해도 문제없습니다.

profile_image

장철호님의 댓글

장철호 작성일

에코바이오차는 100% 나무숯으로 비료공정규격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강릉에 있는 영동발전본부에서는 석탄이 아닌 우드펠렛으로 발전을 하는데 이과정에서 1%정도 연소되지 않은 부산물이 나옵니다. 부산물을 이화학적분석(원소뷴석, 비중, pH등)과 SEM-EOX, FT-IR, XPS 분석한 결과  Biochar와 동일한 물질로 규명됨 (경상국립대 2020).

블랙베이스는 에코바이오차에 없는 영양분을 작물에 공급할 수 있도록 건계분 50%, 미강20%, 어분10%에 에코바이오차 20%를 넣어 만든 제품입니다. NPK합이 약 6~7%, 유기물 60% 이상되고 바이오차가 가지고 있는 토양물리성 개선기능까지 1석3조의 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텃밭정도의 면적이면 블랙베이스를 사용하게 되면 화학비료를 사용할 필요가 없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