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바이오차협회’ 출범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주)케이아그로는 농작물의 경작성 향상을 위한
토양개선(토양물리성 증진)을 주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코리아바이오차협회’ 출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케이아그로
댓글 0건 조회 384회 작성일 23-03-08 10:19

본문

‘코리아바이오차협회’ 출범…초대 회장에 최종태 씨


  • [한국농어민신문 이병성 기자] 

  • 최종태 코리아바이오차협회 초대 회장(케이아그로 회장)이 출범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종태 코리아바이오차협회 초대 회장(케이아그로 회장)이 출범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 : 한국농어민신문(http://www.agrinet.co.kr)

  • 사단법인 코리아바이오차협회가 2월 20~21일 전남 여수 신라스테이호텔에서 출범식을 갖고, 바이오차산업 발전과 탄소감축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에 본격 나선다. 

    초대 회장은 강원도농업기술원장을 역임한 최종태 ㈜케이아그로 회장이 추대됐다. 협회는 또 소재지로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 바이오차센터에 자리를 마련했다. 

    최종태 초대 회장은 출범식에서 “전 세계적인 산업화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과 기후변화를 겪고 있고, 이 때문에 온실가스를 감축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며 “협회 설립 목적과 목표는 농업분야에서 온실가스를 저감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바이오차가 토양개량제를 뛰어넘어 IPCC(정부간협의체, 유엔 산하 195개국)에서 대표적인 온실가스 저감 기술로 인증되면서 국가사업에 포함됐다”며 “그러나 바이오차 시장은 아직 초보 단계로 갈 길이 멀고 바이오차 공정규격 등 표준정립이 절실하다. 협회는 앞으로 국제기준 및 연구 자료를 활용해 바이오차 공정규격 정립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바이오차는 현재 농축산 분야에 한정돼 이용되고 있지만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 확대 보급될 것”이라며 “협회가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앞장서 나가겠다. 탄소중립 및 탄소배출 네가티브로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한국농어민신문(http://www.agrinet.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